[20 Minutes Till Dawn] 새벽까지 20분(움짤주의)
앞으로 새벽까지 20분... 조금만 더 버티면 살 수 있다..
캐릭터
샤나
체력 : 4
특징 : 레벨업 시 능력 선택지를 한번 새로고침할 수 있습니다.
나쁘지 않은 능력입니다. 게임 특성상 원하는 능력이 안 나올 때가 많은데 한 번의 기회를 더 얻어서 원하는 방향으로 능력을 올릴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.
다이아몬드
체력 : 7
특징 : HP가 매우 높습니다.
체력이 3~4개밖에 없는 다른 캐릭터에 비해 두 배는 높습니다. 그 외에 메리트는 없는 거 같습니다.
스칼렛
체력 : 3
특징 : 3번째 샷마다 초당 3 대미지를 주는 화염을 발사합니다.
공격을 3번 할 때마다 불사조 한 마리 날려보냅니다. 나중에 보는 맛이 있습니다. 얼음 능력과 시너지가 좋습니다.
히나
체력 : 3
특징 : 우클릭으로 가까운 적을 공격하는 그림자 클론을 소환합니다. 그림자 클론의 대미지는 탄환 피해량과 같습니다.
그다지 좋다는 느낌을 못 받았습니다. 몬스터를 통과 못하는 게 아쉬웠습니다.
스파크
체력 : 3
특징 : 탄환이 50%의 확률로 5 대미지를 가하는 번개를 내리칩니다.
시원시원하게 전기로 지져줍니다. 나중엔 화면이 번쩍번쩍합니다. (선글라스 필요)
릴리스
체력 : 4
특징 : 적이 죽을 때마다 정령이 소환됩니다. 정련은 가까운 적을 추적하여 8 대미지를 가합니다.
적을 죽일 때마다 유도 미사일을 날립니다.
애비
체력 : 4
특징 : 우클릭 시 남은 모든 탄환을 무작위 방향으로 발사합니다.
초반에는 초라하지만 후반부에는 화려하게 사방으로 발사합니다. 우클릭을 계속 해야하기에 손가락이 매우 아픕니다. 박쥐 총과 시너지가 좋습니다. (사람 이름이 어떻게 애비)
유키
체력 : 3
특징 : 매 6번째 샷마다 주기적으로 근처의 적을 빙결시키는 서리 나비를 생성합니다. 적이 이미 빙결된 상태라면 빙결 대신 탄환과 같은 피해량을 입힙니다.
주변을 얼리는면서 대미지까지 주는 게 쏠쏠합니다.
루나
체력 : 4
특징 : 재장전 시 주변의 적을 끌어당기는 블랙홀을 생성합니다.
탄환을 다쏘 면 마우스 위치로 블랙홀을 생성합니다. 후반부에 사방에 블랙홀이 깔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.
하스터
체력 : 4
특징 : 적을 공격하는 촉수를 주기적으로 소환하여 30 피해를 입힙니다.
일라오이가 떠오르는 캐릭터입니다. 촉수는 자동으로 주변에 생성되고 자동으로 공격합니다.
무기
권총
피해량 : 20 / 연사 속도 : 4.0 / 발사체수 : 01 / 최대 탄창 : 06 / 재장전 시간 : 1.0
믿음직스러운, 균형이 잘 잡힌 무기입니다.
샷건
피해량 : 10 / 연사 속도 : 5.0 / 발사체수 : 04 / 최대 탄창 : 02 / 재장전 시간 : 1.0
짧은 사정거리 안에 많은 탄환을 발사합니다.
석궁
피해량 : 20 / 연사 속도 : 6.7 / 발사체수 : 01 / 최대 탄창 : 01 / 재장전 시간 : 1.0
발사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무기를 충전합니다. 충전 시 피해량과 관통력이 증가합니다.
화염방사기
피해량 : 03 / 연사 속도 : 6.7 / 발사체수 : 01 / 최대 탄창 : 12 / 재장전 시간 : 1.6
초당 3 대미지를 주는 화염 공격을 가합니다.
쌍기관단총
피해량 : 04 / 연사 속도 : 4.0 / 발사체수 : 01 / 최대 탄창 : 24 / 재장전 시간 : 2.0
두 개의 속사포입니다. 레벨업 시 선택한 능력은 각 총에 개별적으로 적영됩니다. 모든 사격 효과는 두 배가 됩니다.
박쥐총
피해량 : 08 / 연사 속도 : 2.0 / 발사체수 : 02 / 최대 탄창 : 12 / 재장전 시간 : 1.5
두 마리의 박쥐 유도탄을 발사합니다. 박쥐는 탄환인 동시에 소환수입니다.
유탄 발사기
피해량 : 60 / 연사 속도 : 2.9 / 발사체수 : 01 / 최대 탄창 : 06 / 재장전 시간 : 1.5
폭발하는 유탄을 발사합니다. 당신도 폭발의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.
마법궁
피해량 : 16 / 연사 속도 : 2.5 / 발사체수 : 01 / 최대 탄창 : 04 / 재장전 시간 : 1.2
발사한 화살들은 땅에 남게 됩니다. 재장전 시 화살들이 당신에게 되돌아오며, 이 때 관통한 적에게 대미지를 입힙니다.
룬
룬 | 공격 | 방어 | ||||
1+ | 힘 탄환 피해량, 소환수 피해량 증가 (랭크 당 +2%) |
민첩 연사 속도 및 재장전 속도 증가 (랭크 당 +2%) |
신비주의 탄환이 화염이나 빙결을 가할 확률 증가 (랭크 당 +2%) |
경계 시야 범위 및 XP 획득 범위 증가 (랭크 당 +3%) |
집념 HP가 절반 이하일 때 연사 속도 및 넉백 효과 증가 (+3%) |
용기 재장전할 때마다 주위의 적을 밀쳐냅니다. 재장전 속도 증가 (랭크 당 +2%) |
5+ | 여진 마지막 탄환 발사 후, 주위의 모든 적에게 탄환 피해량에 비례한 데미지를 가함 (랭크 당 +20%) |
원소 세례 빙결 및 화염 공격을 50회 가할 때마다, 일정 시간동안 연사 속도 및 재장전 속도 50% 증가 (랭크 당 +1초) |
근접전투 시야 내 적이 받는 피해 증가 (랭크 당 +3%) |
가속 XP를 획득할 때마다 1초간 이동 속도 증가 (랭크 당 +7%) |
원소 보호막 빙결 및 화염 공격을 50회 가할 때마다 무적 상태가 됩니다. 무적 상태 지속 시간 증가 (랭크 당 +1초) |
지진 와드 10초마다 주변의 적을 밀쳐내는 2개의 지진 와드를 소환합니다. 지진 와드 소환 쿨타임 감소 (랭크 당 -1초) |
10+ | 유리 대포 절반의 HP로 시작, 탄환 피해량 및 연사 속도 증가 (랭크 당 +5%) |
야생 마법 적이 빙결 혹은 발화 상태로 사망 시, 주위의 적에게 상태를 전염시킬 확률 증가 (랭크 당 +5%) |
마법진 10초마다 마법진을 소환합니다. 마법진은 수 초 후 폭발하며 10%의 대미지를 입히는 6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. 마법진 소환 쿨타임 감소 (랭크 당 -1초) |
축복 신성한 보호막 능력을 가지고 게임을 시작합니다. 보호막 재생 쿨타임 감소 (랭크 당 -5초) |
치유 1500마리의 적을 죽일 때마다 HP가 하나 드롭됩니다. 처치해야 할 적의 수 감소 (랭크 당 -100마리) |
최후의 수단 HP가 1남았을 때 무적 상태가 됩니다. 한 게임에 한 번만 발동됩니다. 무적 상태 지속 시간 증가 (랭크 당 +5초) |
15+ | 종자부 매 3번째 탄환은 2배의 크기와 무한한 관통력을 가지며, 탄환 피해량에 비례한 추가 피해량을 가집니다. 추가 피해량 증가 (랭크 당 +20%) |
천상계 50마리의 적을 처치할 때마다 총이 천상의 상태가 되어 탄환이 소모되지 않습니다. 천상의 상태 지속시간 증가 (랭크 당 +2초) |
헌정사 소환수가 1개일 때, 소환수의 피해량 및 공격 속도 증가 (랭크 당 +10%) |
성장 매 5레벨마다 HP를 1 회복합니다. XP 획득량 증가 (랭크 당 +4%) |
수호자 치명적인 피해를 입었을 때, 소환수 중 하나를 제거하고 살아남습니다. 발동 횟수 증가 (랭크 당 +1회) |
원기 회복 HP가 1만 남았을 때 즉시 3HP를 회복합니다. 한 게임에 한 번만 발동됩니다. |
개인적으로 이렇게 찍는 게 가장 좋았습니다.
위험단계
어둠0 더 큰 도전과제를 해금하기 위해 밤 동안 생존하십시오.
어둠1 작은 적들이 더 많이 스폰됩니다.
어둠2 작은 적들이 더 많은 HP를 가집니다.
어둠3 중간 보스들이 더 많은 HP를 가집니다.
어둠4 보스가 더 많은 HP를 가집니다.
어둠5 중간 보스에 의한 피해가 두 배가 됩니다.
어둠6 보스에 의한 피해가 두 배가 됩니다.
어둠7 작은 적들의 이동 속도가 빨라집니다.
어둠8 중간 보스의 이동 속도가 빨라집니다.
어둠9 레벨업 능력 선택지가 하나 감소합니다.
어둠10 마지막 5분동안 작은 적들에 의한 피해가 두 배가 됩니다.
어둠11 XP 획득량이 감소합니다.
어둠12 작은 적들이 훨씬 많은 HP를 가집니다.
어둠13 중간 보스들이 훨씬 많은 HP를 가집니다.
어둠14 보스가 훨씬 많은 HP를 가집니다.
어둠15 보스가 더 자주 공격합니다.
어둠 4부터는 얼음 마법사 > 동상이 필 수입니다. 체력이 너무 많아서 일반적인 대미지로는 잡기가 어렵습니다.
동상 - 빙결된 적은 최대 HP의 15%를 잃습니다. 보스는 최대 HP의 1%를 잃습니다.
15단계 클리어
애비 + 박쥐총